업종 미분류
당근마켓 (Danggeun Market)
홈페이지 11-50명
설립 2015.07.20
모바일서비스
마케팅
플랫폼
모바일
e-commerce
e-커머스
중고거래
지역기반
로컬
지역정보
지역광고
당근마켓
설립일자
2015.07.20
직원수
11-50명
업종
모바일서비스, 마케팅, 플랫폼, 모바일, e-commerce, e-커머스, 중고거래, 지역기반, 로컬, 지역정보, 지역광고, 당근마켓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테헤란로4길 14 미림타워 14층
기업설명
한줄 소개
2||000만 다운로드|| MAU 1000만|| 지역 생활 커뮤니티 서비스 당근마켓을 만들고 있어요.
상세 소개
당근마켓은 동네 이웃 간의 연결을 도와 따뜻하고 활발한 교류가 있는 지역 사회를 꿈꾸고 있어요.
중고 직거래를 시작으로 구인·구직, 클래스·모임, 동네 생활 정보, 동네 Q&A 등을 포함하는 지역 기반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당신의 근처에서 다양한 거래 정보가 오가는 따뜻한 서비스를 만들고 싶어요.
50명의 팀이 힘을 합쳐 앱 다운로드 1,900만, 월간 유니크 사용자 수(MAU) 840만 명의 사용자가 하루 평균 사용시간 20분 사용하는 [당근마켓](https://www.daangn.com/) 서비스를 만들고 있어요. 소프트뱅크벤처스, 카카오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스트롱 벤처스로부터 지금까지 총 480억 원의 투자를 받았어요.
당근마켓 팀은요, - 우리는 이렇게 일해요.
1. 스스로 업무를 선택해요!
당근마켓 팀원 모두는 스스로 업무를 선택해서 일하고 있어요. 다른 누군가 일을 시키거나 일방적으로 지시하지 않아요. 대신 그만큼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아요.
팀원 모두가 사업가이자 사용자의 마음을 읽는 존재라고 생각해요. 사용자를 위해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어요. 시행착오를 겪으며 문제 해결을 위한 가설을 세우고 검증해 나가는 과정에서 개인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믿고 있어요. 스타트업을 하나씩 배워 나가고 있어요.
2. 모든 정보는 공유해요!
모든 정보는 팀원 모두에게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요. 업무와 관련된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협업툴(Slack, Notion 등)을 통해 항상 열려 있고, 직접 참여할 수 있어요. 같은 비전을 바라보고 있어도 정보가 공개되어 있지 않다면 스스로 업무를 선택할 수 없을 거예요.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팀원 모두가 모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3. 직급이 없어요!
당근마켓 팀은 수평적인 문화를 지향하고 있어요. 직급은 없지만, 회사 대표, 프로젝트 리더, 직군 리더 등의 직책은 있어요. 리더는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하고 멤버들이 성과를 낼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해요. 경험이나 연차에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피드백을 주고받아요. 가장 좋은 의사 결정은 수평적인 문화에서 나온다고 생각하거든요.
4. 즐겁게 일하고, 크게 성장해요!
일하는 게 즐거운 사람들이 모여있어요. 우리는 사용자를 위해 깊이 고민하고, 그 고민을 서비스에 직접 반영하며 일하고 있어요. 사용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나만의 가설을 검증해 볼 수 있어요. 이런 고민과 가설, 검증의 반복을 통해 팀원 개인이 크게 성장할 수 있다고 믿어요.
5. 나보다 뛰어난 동료가 있어요!
우리 옆에는 항상 나보다 뛰어난 동료가 있어요. 서로 의지하며 배울 수 있고, 때로는 옆 동료를 보며 큰 자극을 받아요. 내가 성장하는 가장 큰 원동력이에요.
6. 사람의 수만큼 다른 생각이 있다고 믿어요!
우리는 서로 신뢰하며, 누구나 생각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의견이 다르더라도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해요. 우린 모두 사용자를 위해 고민하고, 하나의 비전을 바라보고 있으니까요. 서로 신뢰하기 때문에 이런 작은 충돌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아요.
모든 팀원 사이에는 서로 간의 신뢰라는 중요한 끈이 있어요. 팀 구성원이 늘어나도 서로의 끈이 얇아지거나 끊어지지 않도록 팀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어요.
7. 우린 팀으로 일해요!
우리는 장점과 능력이 모두 달라요. 의지하고 배우며 같이 일할 때 세상에 더 좋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어요. 함께 일하는 게 가장 즐거운 우리는 팀 플레이어예요.
8. 먼저 실행해봐요!
이 세상에 완벽한 결과물은 없다고 생각해요. 내가 고민한 작은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의 동의 없이도 실행할 수 있어요. 빠르게 적용하고 개선해가면서 나타나는 결과를 보는 재미가 있어요.
우리는 같은 비전을 바라보고,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고민해요. 완벽한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시간을 소비하는 대신 사용자의 반응을 직접 보며 빠르게 개선하는 걸 좋아해요.
9. 소수정예 드림팀을 지향해요!
우리는 가능하다면 작은 팀을 지향해요. 작지만 강한 팀이 되고 싶어요. 우린 모두 빨리 배우고, 문제 해결 하는 것을 좋아해요. 서로를 믿고 배려하며 하나의 비전을 바라보며 달려가고 있어요. 드림팀을 꿈꾸고 있어요.
10. 사용자가 가장 중요해요!
우리는 무엇보다 사용자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모든 결정의 최우선 가치는 사용자예요. 사용자가 서비스를 더 좋아하고, 더 잘 사용할 수 있게 만들고 싶어요. 우리가 하는 이 일이 사용자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들고, 더 나아가 우리 사회에도 따뜻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믿어요.
- 우리는 이런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어요.
1. 무엇보다 내가 하는 일이 재미있는 분
2. 본인의 전문 분야에서는 자신감이 넘치시는 분
3. 스스로 할 일을 정할 수 있는 분
4. 직군과 관계없이 어울릴 수 있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려고 노력하는 분
- 업무 제도 및 지원
- 세미나, 스터디 참석 권장하고 비용을 지원하고 있어요.
- 업무 관련된 도서는 언제든 살 수 있어요.
- 매주 목요일에는 재택 근무를 해요.
- 편의점 부럽지 않은 간식들과 음료수가 가득 하답니다.
- 점심 제공 - 서초역 주변 맛집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점심을 먹고 있어요
(비밀 맛집 리스트도 관리 중이에요 소근소근)
- 업무 환경
- 아이맥과 맥북을 포함 약 500만 원 정도의 최신 장비를 지원하고 있어요. (2대 가능)
- 전동 높낮이 조절 스텐딩 데스크를 사용하고 있어요.
- 다양한 툴(Slack, Notion, Google Drive 등)을 유료로 사용하고 있고, 좋은 툴이 있다면 제안하고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언제나 열려 있어요.
- 개발 환경
- AWS(EC2, S3, RDS, ECS, Lambda, CloudFront 등), Docker, Terraform
- Ruby on Rails
- PostgreSQL, Redis, memcached, BigQuery
- Sentry, Circle CI, Github, Bitrise
- Android Studio, RubyMine 등 원하는 개발 툴 사용
- 그 외 다양한 서비스형 유료 개발도구들 사용하고 있고, 언제든 새로운 툴을 도입할 수 있어요!
기업후기
기업추천수
120
기업후기
당근마켓에서 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직장생활도 정말 즐거울수 있다는걸 함께 증명해보아요~ 당근마켓의 제품과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기업소식
발행사
플래텀
보도일자
2020.09.08
뉴스제목
지역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당근마켓’, 월 사용자수 ‘1000만’ 돌파
기사링크
https://platum.kr/archives/148249